본문 바로가기

self밥해먹기(초보음식만들기)

신김치 파스타로 간단하게 코로나 면역력up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의 전통음식인 김치와 외국의 스파게티, 파스타를 맛있고 간단하게 조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꼭 외국음식에 김치를 곁들여 먹습니다. 해외에 가도 김치, 고추장을 챙겨갑니다. 외국음식이 입에 안 맞기도 하지만 매우면서 칼칼한 맛이 나는 김치가 그립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는 파스타집에 가면 꼭 김치를 반찬으로 줍니다.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두 식재료의 만남이 의외로 잘 어울리기도 하고 파스타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기도 합니다. 오늘 만들 신김치 파스타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대접할 수도 있고 즐겨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아이들은 김치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김치를 잘 먹지 않는 아이에겐 잘게 잘라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방법 말고 서로 스트레스받지 않도록 즐거운 식사시간이 되기 위해서는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요즘은 아이들뿐만 아니고 어른도 김치를 잘 안 먹기도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를 이겨내려면 어떻게 해서든 김치를 섭취하고 스스로 면역력을 올려야 합니다. 요즘 청소년, 직장인들이 김치를 회피하는 이유 중 하나는 고춧가루입니다. 먹다 보면 옷에 튀어 세탁을 해야 합니다. 혹은 치아에 끼어 난감한 상황이 오기도 합니다. 또 후각에 예민한 사람들은 발효된 김치의 냄새를 싫어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맛있게 건강하게 김치를 섭취해야 합니다. 퓨전 음식은 많고 다양하지만 우리는 집에 있는 재료를 최대한 사용하여 간단하게 만들어먹을 것입니다. 김치와 스파게티면을 준비해주세요. 스파게티면이 없다면 라면이나 국수를 사용해주셔도 좋습니다.  self start~

 

김치

◎신김치 파스타 소개와 영양성분

오늘 만들 파스타는 토마토소스입니다. 전부터 토마토와 김치의 궁합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왜냐하면 김치의 염분을 토마토가 잡아주기 때문입니다. 토마토에 들어있는 칼륨이 염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기 때문입니다. 김치 외에도 짜게 먹는 한국인의 식습관에 꼭 필요한 식재료입니다. 토마토를 많이 먹으면 고혈압에도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의 성분 중 특히 라이코펜은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알코올을 분해하고 활성산소를 배출시켜줍니다. 식이섬유가 많아 적당히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좋고 비타민, 항산화 물질이 많습니다. 토마토는 빨갛게 되었을 때 먹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그러나 지용성인 토마토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 기름에 볶아서 익혀 먹는 것이 가장 몸에 흡수가 잘되어 수프, 볶음, 소스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신김치 파스타도 이런 이유입니다. 김치의 면역력 향상 성분과 그 단점을 보완해줄 토마토의 성분을 제대로 올려서 건강한 한 끼가 됩니다. 김치의 영양성분과 토마토의 비타민, 라이코펜, 칼슘, 식이섬유 등의 좋은 영양성분들이 함께 시너지를 발생시켜 너무 좋은 퓨전요리가 되었습니다. 눈으로만 읽지 말고 직접 만들어 건강을 챙겨주세요. 함께 만들어 여럿이 먹으면 너무 좋겠지만 현재 상황에 맞게 스스로의 건강을 챙기길 바랍니다. 이제 신김치 파스타 재료를 함께 살펴봅니다.

 

◎신김치 파스타 준비 재료

이번에 만들 신김치 파스타는 조금의 돈이 필요합니다. 파스타 소스를 만드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또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소스를 넣을지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 빠른 한 끼를 먹기 위해서는 마트, 슈퍼에 가서 완성된 파스타 소스를 구매하시기를 적극 추천합니다. 우선 맛이 보장되어있고 양도 넉넉해서 혼자서는 약 4번 정도 먹을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토마토, 크림을 선택해 구매해 주세요. 김치와 소스, 면만 있다면 준비는 99%로 완성입니다. 신김치 파스타 재료를 소개합니다.

<신김치파스타 재료>
신김치 1/8 스파게티면 1인분(라면1봉) 식용유1큰술 왕소금1작은술
스파게티소스(시판) 치즈(취향)    

정말 간단합니다. 신김치가 맵거나 아이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면 신김치를 물에 헹구어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 신김치가 없다면 김장김치를 이용하면 됩니다. 혹은 아삭한 식감을 원한다면 깍두기를 잘게 썰어 같이 넣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김치의 종류는 상관없이 취향에 따라 넣어주세요. 파김치 파스타도 아주 맛이 좋습니다. 아주 간단한 준비재료가 끝났으면 조리법을 소개합니다.

김치스파게티

◎신김치 파스타 조리법

1. 끓는 물에 식용유, 소금을 넣고 500원 동전 두께만큼의 파스타(1인분)를 넣고 11분 끓인 후 물기를 빼준다. (물에 헹구지 마세요. 덜 익은 면을 원하면 9분 삶아줍니다.)

2. 바로 먹을 것이기 때문에 오일에 버무리지 않아도 좋습니다.

3. 김치는 송송 썬 다음 식용유 두른 팬에 볶다가 스파게티 소스(파스타), 삶은 면을 넣고 볶아줍니다.

(바삭한 식감을 원한다면 면을 먼저 볶은 후 양념을 넣어주세요)

4. 완성된 음식을 접시에 담고 치즈를 뿌려 완성해주세요.

 

저는 치즈를 좋아해서 완성된 파스타 위에 치즈를 올려주었습니다. 집에 남는 새우, 고기가 있다면 같이 드셔도 좋습니다. 매운맛을 원한다면 고춧가루, 후추, 청양고추를 넣어 맛을 더 추가해도 좋습니다. 신김치가 볶으면서 신맛이 날아가기 때문에 아삭아삭하고 달달한 파스타를 드실 수 있습니다. 김치가 너무 시면 설탕을 조금 넣고 조물조물해주세요. 특별한 레시피가 없어도 다양한 음식에 김치를 넣어 만들 수 있습니다. 볶은 느낌이 싫다면 완성된 파스타에 다진 김치를 얹어 생김치 그대로 드셔도 좋습니다. 제 입맛엔 볶아지면서 생기는 구수한 맛이 스파게티 소스와 어우러져 깔끔했습니다.

◎Tip

김치와 스파게티 소스 맛이 강하기 때문에 채소를 잘 먹지 않는 아이라면 브로콜리, 양파, 당근 등을 넣어주면 영양가, 맛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신김치 대신 깍두기, 파김치 등 다양한 김치를 넣어 드시면 좋습니다. 단 파김치는 너무 오래 볶으면 탈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신김치 파스타는 특히 느끼한 크림 파스타 소스에 더욱 잘 어울리니 느끼한 음식을 못 드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 만들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